부산IVF영성식탁/[시심묵상]하창완목사의 '맑은물소리'

<4월13(수) 마7:7-12 큐티목소리나눔> “구하라, 찾으라, 두드려라.”

하창완 2016. 4. 13. 09:05

<4월13(수) 마7:7-12 큐티목소리나눔>

“구하라, 찾으라, 두드려라.”

1. 구하라! 무엇을?

* “그 나라와 그 의”를(마6:33) : 하나님이 주도하시고, 하나님이 공급하시고, 하나님이 이끌어 가시는 삶의 리듬을 배우는 것

* 억울한 사정(눅18:1-8) : 불의한 재판관 앞에 수없이 찾아가서 억울함을 풀게 된 과부의 비유.--- 우리의 모든 억울한 사정을 풀어주실 적을 죄다 얘기할 수 있음

* 일용할 양식, 공동체 속의 관계, 악의 세력과 유혹으로부터의 보호...(주기도문)

* 인생사의 모든 상황과 필요를 두고서, 하나님과의 깊은 관계 맺음과 하나님 자신을 배우고 싶을 때... 등등 하나님을 찾는 상황은 무궁무진합니다.

2. 하나님을 신뢰하는 사람만이 하나님을 찾을 수 있다.

* 하나님이 우리에게 가장 좋을 것으로 채워주신다는 믿음이 있을 때 우리는 하나님을 찾고 구하게 됩니다.

* 너희가 본성상 악할지라도 자녀들에게 나쁜 것을 주지 않을 것인대, 하물며 선하신 하늘 아버지께서야 너희에게 가장 좋을 것을 주시지 않겠느냐?

* cf. 믿음이 없는 사람들은 어떻게 할까? : “욕심내다 안 되면 살인하고, 탐내어도 얻지 못하면 다투고 싸움을 합니다”(약4:2). 즉 하나님을 믿지 못하고 자신을 믿고, 자신이 모든 것을 해결하려 덤벼들게 된다는 말씀.

*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하셨고, 하시고 계시고, 하실 일과 하나님 자신을 신뢰하는 믿음을 갖고 모든 상황 가운데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누리기 위해 매 순간 주님께 나아갑니다.

3. 기도의 응답

* 하나님은 가장 좋은 것으로 응답하십니다(v11)

* 모든 상황을 합하여 가장 선한 하나님보기시에 가장 선한 결과를 이루어주십니다(롬8:28).

* 인생의 여러 상황 가운데 때로는 함께 견딜 수 있도록 성령을 보내어주셔서 힘과 지혜를 보태어 주십니다(눅11:13)

* cf. 응답해주시지 않는 상황 : 정욕(자기 쾌락)으로 쓸려고 구할 때. 물론 이런 경우라 할지라도 하나님 앞에 나아가 구하는 것이 스스로 해결하는 것보다 나음. 왜냐면 하나님은 NO! 라는 응답을 통해서, 또 기도과정 가운데 내 마음의 중심을 스스로 깨닫고 주님의 마음으로 바꾸고 정화시켜주시기 때문.

4. “황금률”, 공동체를 살아가는 마음의 중심.

* 하나님의 마음으로 나를 사랑하듯이,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의 중심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삶, 이게 현재의 천국을 누리는 삶이라고 가르쳐 주십니다.

* 이것은 과거 우리의 옛 본성에는 정말 부적합한 일이지만, 새로운 피조물이 된 우리는 이제 배우고 연습해나갈 삶의 지표인 것을 붙잡고 오늘도 새로운 이야기를 하나 더 써나가고, 그 가운데 하나님나라의 부요함을 경험할 수 있가룰 소망합니다.

 

http://www.podbbang.com/ch/8784?e=21946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