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IVF영성식탁/[시심묵상]하창완목사의 '맑은물소리'

<8월6일(토) 골1:9-14 큐티목소리나눔>“하나님의 뜻을 알고, 그 뜻을 따라 살아가는 삶”

<8월6일(토) 골1:9-14 큐티목소리나눔>

“하나님의 뜻을 알고, 그 뜻을 따라 살아가는 삶”

1. 하나님의 뜻을 알게 하소서.(v9)

* 거짓된 가르침 앞에서 막 탄생해서 자라가고 있는 골로새교회를 향해 바울은 갇혀있는 상황에서 최선을 다해 골로새교회를 돕습니다. 즉, ‘기도’하는 것과, ‘편지’로 격려하는 것이죠(v8).

⇛ 이런 바울의 모습은 우리 삶에 곧바로 실천하면 좋겠죠? ^^

* 어제도 얘기 나누었듯이, 바울이 골로새 성도들을 격려하는 방식은 이단을 조목조목 비판하는 게 아닙니다. 제일 먼저 우리가 굳게 서 있어야하는 터를 소개하고, 거기에 뿌리 내리도록 격려하는 방식입니다.

* 바울의 기도 첫 번째는 “하나님의 뜻을 알게 하소서”

⇛ 하나님의 뜻은 나의 개인적 삶의 목표와 방향에 대한 것부터, 하나님이 창조하신 모든 피조물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통일시키시고, 처음 창조의 질서를 회복하시기를 원하시는 것(엡1:10)에 이르기까지 폭넓고 깊게 펼쳐진다는 것. 이걸 알면 알수록 우리역시 하나님의 마음과 생각과 꿈에 동참해가는 사람으로 자라가게 된다는 것! ㅎ~

* 하나님의 뜻을 알기 위해 “하나님께서 모든 신령한 지혜와 총명을 더해주소서.”

⇛ 근데, 이건, 우리에게 있는 지혜와 지식을 넘어서는 주제죠. 감히 피조물인 우리가 어찌 조물주의 뜻을 알리요? 하나님께서 지혜와 계시의 영을 부어주셔야 되는 것(엡1:17). 그 때야 비로소 하나님의 뜻을 아는 지혜와 총명함이 생기는 거죠. 그러니 당근 “하나님 주세용~~” 할 수 밖에 없겠죠?

2. 하나님 뜻에 합당하게 살게 하소서.(v10,11)

* 하나님의 뜻을 알게 된 사람에게 당근 따라오는 것은 ‘그 뜻을 실천하는 것’이죠.

* 실천을 하다보면 재미있는 일들이 벌어져요.

① 무엇보다 하나님이 제일 기뻐하세요.

② 삶에서 선한 열매들이 주렁주렁 맺혀요.

③ 하나님을 점점 더 알아가게 되요.

④ 하나님의 능력으로 삶이 업그레이드되어서 어지간히 힘든 일을 만나도 거뜬하게 참고 견디며,

⑤ 무엇보다 삶에 기쁨과 즐거움이 넘쳐요. 힘든 순간에도 말예요.

3. 이렇게 살게 되면, 주께 “Thinks God!”이라 고백하지 않을 사람 있을까요?(v12)

* 사실, 주님은 우리가 이렇게 멋진 모습으로 살라고, 암흑의 구렁에서 건지셔서 하나님나라, 곧 주 예수 그리스도의 나라로 옮겨주셨다는 사실!(v13,14)

* 이것만 해도 감사한 일인데, 삶의 구석구석에서 앞서 얘기한 것들을 경함하면서 느끼는 고마운 마음을 늘 표현하며 사는 거죠. 우리가 조그만 일에도 늘 주님의 손길을 느끼며 “Thinks God!”이라고 고백할 때, 주님 역시 감동으로 마음이 따듯해지지 않을까요?

 

http://www.podbbang.com/ch/8784?e=22037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