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12월24일(금) 고전15:1-11 큐티목소리나눔>
“부활하신 예수님, 기독교의 근본 & 은혜의 핵심”
1. 예수님은 부활하셨다.
*** 바울은 이제 고린도 성도들에게 하고픈 가장 핵심적인 이야기를 꺼냅니다. 바로 예수님의 부활입니다.
* v12에도 나오는 것처럼, 고린도 성도들 중에는 부활을 믿지 않는 사람들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어쩌다 그런 일이... 음.. 원래 헬라철학의 원조인 플라톤을 보면, 물질적인 건 부차적이고, 이데아, 정신과 영적인 뭐 그런 게 제일 중요하다고 주장했으니까, 예수님이 죽어서 거룩한 영혼이 되었는데, 왜 다시 더럽고(?) 비천한 몸을 다시 입고 부활하냐는 거죠. 뭐 그래서 나중에 이런 게 발전해서 가현설(가짜로 몸을 입은 것처럼 나타나셨다고.. 일종의 홀로그램으로..)을 주장하는 사람들이 등장하는데요..
* 암튼, 바울뿐 아니라 모든 사도들이 전한 복음의 핵심 바로 예수님의 부활이었단 말씀.
* 왜냐면, 그들은 모두 부활하신 예수님을 직접 목격했고, 손으로 만져도 봤고, 음식도 같이 먹었으니까요..
2. 나도 부활의 증인이요, 사도로 부름받은 은혜를 누렸다.
* 이제 바울은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네요. 자신은 교회를 핍박하던 사람이었는데, 예수님이 은혜를 베푸셔서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날 수 있었다고, 그리고 사도로 삼아주셨다고... 그게 은혜라고..
*** 그니까요.. 우리가 아무리 성경이 좋아서 읽고 모범으로 삼고 실천한다 하더라도, 에수님이 죽으시고 부활하심으로써 우리에게 베풀어주신 그 놀라운 은혜, 하나님을 모른다하고 내가 하나님 자리에 앉아있던 그 죄에 대한 형벌을 십자가에서 다 지셨고, 부활하셔서 우리에게 새로운 삶을 선물로주셨음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그건 그리스도인이 아니므니다~~ 이런 말씀인 거죠,,
* 이게 은혜의 핵심, 복음의 핵심인데...
* 예수님이 이땅에 오신 날, 성탄절 이브에 예수님의 부활을 묵상하니까 또 새롭네요.. 주님이 인간의 몸을 입고 이땅에 오신 것도, 십자가를 지신 것도, 또 부활하신 것도 순전히 우리에게 참된 삶, 하나님 나라의 백성으로 살 수 있는 길을 열어주시기 위함이라... 그게 은혜요, 그게 감사한 거라..
* 그 은혜로 나 자신이 여기에, 이렇게 있음이...
* 예수님의 부활이 우리 삶에 어떻게 드러나고, 우리를 변화시키는지 더 자세한 얘기는 바로 뒤에 이어집니다. 우리는 월욜에 이 부분을 묵상하겠습니다. To be continue~~
* 모두모두 주께서 부어주시는 은혜 가운데 복된 성탄 되세요~~ 메리 크리스마스~~!!
https://podbbang.page.link/HQeVLcSF4xnyEuBE6
부산IVF영성식탁/[시심묵상]하창완목사의 '맑은물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