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IVF영성식탁/[시심묵상]하창완목사의 '맑은물소리'

<6월20일(화) 출15:11-18>“가나안 정복(미래)에 대한 확신에 찬 노래”

<6월20일(화) 출15:11-18 큐티목소리나눔>
“가나안 정복(미래)에 대한 확신에 찬 노래”

1. 우리 하나님 짱~!!
 * 홍해의 기적을 경험한 이스라엘 백성들의 입에서 흘러나오는 하나님 찬양. 하나님이 하신 일들, 다다 속에 이집트 군대를 다 쳐넣으셨던 일들을 쭉~ 나열하니까 그냥 찬양이 되는 거죠^^
 * “모든 신들 가운데 우리 하나님만한 분이 어디 있겠습니까? 주님이 짱~!! 거룩, 영광, 위엄, 기적을 일으키는 능력... 모든 면에서 퍼펙트하신 분이십니다요~~!!”
 * 이 고백, 정말 중요한 거죠. 400년 동안 이집트에 살면서 그들의 신이 최고인줄 믿고 살아온 이스라엘 백성들의 세계관이 이제 막 하나님이 최고 주관자라는 고백으로 바뀌어가는 중입니다. 체험 속에서 말예요.
 *** 우리 역시 모태신앙이든 아니든, 이 시대 속에 살면서 이시대의 세계관에 무의식적으로 물들기 마련인데, 일상의 체험 속에서 하나님이 유일하신 왕이요 주관자라는 것을 경허맣고, 고백하면서 삶속에 살아있는 세계관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 & 부디 이런 고백이 쭉~~ 이어지면 좋으련만... 인생이 힘들고 고난이 닥치면 또 금새, 당신은 어디 있냐고, 할 줄 아는 게 뭐냐고.. 원망과 시비가 가득차는 게 인간이라...ㅠㅠ
 * 인생의 숱한 고비를 하나님과 함께 넘으면서, 신뢰가 쌓이고 하나님의 인격과 성품과 의향과 뜻을 알아가면서, 점차 냄비 끓듯 하는 신앙은 넘어서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2. 미래까지 내다보고 승리를 확신하는 노래
 * 암튼, 지금 모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에 대한 신뢰는 최고조입니다.
 * 그들의 노래는 지금 경험한 엄청난 하나님의 위력에 대한 찬양을 넘어서 자신들이 나아가야할 길도 주께서 이미 평정하셨다는 확신으로 이어집니다.
 * 앞으로 그들이 지날 땅, 블레셋, 에돔, 모압, 가나안 모두가 하나님의 이 놀라운 기적의 소문을 듣고 벌벌 떨고 있음을 내다봅니다.
 * 얼마나 확신에 가득 찼으면, 노래를 미래시제가 아닌 과거시제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주님의 백성들이 다 지나갈 때까지 그들은 돌처럼 잠잠하였습니다.”..ㅋㅋ
 * 마침내 가나안을 이스라엘에게 선물로 떡하니 안겨주실 그날을 바라보며, “주님께서 영원무궁토록 다스릴 것입니다.”라고 노래합니다.
 *** 지금 눈앞에서 벌어진 하나님의 놀라운 일을 보고, 그 능력을 믿고 미래를 확신하는 것. 이거 정말 좋은 신앙입니당^^

3. 예수님의 재림과 하나님나라 완성을 믿는 믿음
 * 지금까지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을 통해 우리에게 주신 하나님나라의 은혜를 알기에,
 * 우리는 앞으로 다시 오셔서 죄를 심판하시고 하나님나라를 완성하시겠다는 그 약속을 이루실 줄을 또한 믿고 삽니다.
 * 비록 그 세월이 오래 돼긴 했어도, 반드시 그 일을 이루실 줄로 믿고, 그 날의 기준으로 오늘을 살아가는 게 바로 그리스도인들이죠^^
 *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한 것들의 증거니라!!”
   “아멘! 주 예수여 속히 오소서~~”
 * 우리들 역시 모세와 이스라엘 백성들처럼 지금 여기에서 경험하는 하나님의 인도와 구원의 은혜를 통해 미래를 확신하고, 세상의 유혹과 시험에 흔들리지지 않고 하나님나라의 가치와 성품을 드러내며 살아가는 매일이 되길 기도합니다.
 * 그리고, 우리, 모세와 이스라엘 백성들처럼 하나님을 향한 우리 고백을 담아서 찬양 열심히 부릅시다요~~ㅎㅎ 찬양이 얼마나 힘이 나는지 즐겨 부르다보면 알거든요^^

http://podbbang.com/ch/8784?e=22304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