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 캠퍼스/[그날]캠퍼스행사후기

지금은 부산 IVF 여름 수련회 중!!


지금은 부산 IVF 여름수련회 중입니다.
2014년 부산 IVF  여름수련회 "우리는 하나님 나라의 백성입니다! " 수련회속으로 함께 떠나보실까요?


부시시한 나를 보여줘! 아침체조! 
아침 6시 반! 신나는 음악과 함께 학생들은 운동장으로 집합 합니다. 잠이 덜깬 모습으로 운동장에 나와서 신나는 댄스 타임!! 자봉들의 시범을 보며 흔들흔들!! 이번 수련회 체조쏭은 두치와 뿌꾸! “한치두치세치네치 뿌꾸빵! 뿌꾸빵!”
놀라운 사실은 14학번들은 이 노래를 모른다고 하네요. 
 



수련회의 꽃 ! 소그룹
수련회하면 생각나는 것은 바로 소모임입니다. 다른 캠퍼스에서 하나님 나라 운동하고 있는 학생들을 만나는 시간이기에 설레고 긴장되는 모임입니다. 소모임을 통하여서 같이 놀기도 하고 때로는 원투원을 통해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나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뿐만아니라 함께 성경공부를 하며 내가 알던 하나님에 대한 오해가 풀리기도하고 하나님앞에 반응하는 조원들을 보면서 도전을 받기도 합니다.


내 삶의 방향과 생각을 새롭게 하는 시간 선택강의
이번 수련회에는 4가지의 주제로 선택강의가 열렸습니다. 복음, 가정, 사회참여, 이성교제라는 주제로 선택강의가 열렸습니다. 복음은 박재희 간사님, 가정은 방현주 교수님, 사회참여는 박주현 간사님, 이성교제는 정수미 간사님께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이성교제 선택강의 쿠폰 경쟁은 뜨겁습니다^^  배움을 통해 삶의 방향과 태도가 달라질 학생들을 기대해봅니다


몸이 근질근질! 여기서 다 보여주리라! 공동체 놀이
수요일 점심에는 공동체놀이를 합니다. 그동안 강의 듣고 말씀듣고 성경공부하느라 몸이 근질근질한 학생들이 마음껏 뛰어 놀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물풍선을 던지고 줄다리기 하고 꼬리잡기 하면서 학생들은 점점 가까워집니다. 함께 뛰고 함께 웃으며 기쁨의 장이 되었습니다. 


너와 나를 알아가는 시간, 원투원  


수련회에 오면 늘 보게 되는 풍경이 있습니다. 둘씩 짝을 지어서 함께 걸어다니거나 벤치에 앉아서 서로의 삶을 나누는 모습이죠. 살아오면서 그 누구에게도 해보지 못한 자신의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경험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게 됩니다. 다른 누군가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그 사람을 이해하고 나의 인생도 이해되게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안에 거하는 시간, 저녁집회

수련회하면 잊을수 없는 시간, 저녁집회. 함께 찬양하며 말씀들으며 기도하며 하나님을 만나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내게 말씀하시는 것을 듣고 그 말씀앞에 회개하고 결단합니다. 이번 수련회는 IVF 산돌학교장이신 최용철 간사님께서 말씀강해를 해주셨습니다. '하나님나라의 백성은 생명을 건 모험을 하는 사람들이다.' '하나님 나라의 백성은 공동체와 함께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사람들이다. ' '하나님 나라의 백성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섬기는 사람들이다'라는 나흘간의 말씀은 학생들의 영혼에 깊은 울림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저녁집회가 마치고도 학생들이 집회장에 홀로 나아와서 들은 말씀을 가지고 기도하며 씨름하는 모습을 보면서 하나님께서 학생들에게 말씀하고 계심을 보게 됩니다. 학생들이 하나님꼐서 주신 말씀을 잘 붙들고 캠퍼스와 세상가운데서 잘 살아갈수 있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그밖에 수련회 이모저모


 그밖에 수련회에서는 다양한 부스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북테이블을 설치해서 서로가 서로에게 책을 선물해줍니다. 수련회 엽서를 판매하여 조원들고 지부사람들에게 사랑을 표현합니다. 그리고 2년째 수련회에 찾아와주는 정홍원 학사님의 그리고 카페! 학생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커피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여름수련회에서는 부산 IVF 30주년을 맞이하여 역대 수련회 티셔츠와 가이드북을 전시해놓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지나다니며 옛 선배들은 어떤 옷을 입고 어떤 프로그램으로 수련회를 하였는지 살펴볼수 있었습니다.


부산 IVF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반띵수련회"

이렇게 여름수련회가 은혜와 기쁨의 장으로 만들어질 수 있었던 중요한 이유중에 하나는 바로 "반띵 수련회" 떄문이었습니다. 부산 IVF가족들이 함께 여름수련회에 마음을 모아주시고 물질로 도와주신 결과로 지금까지 수련회가 은혜가운데 진행되어지고 있습니다. 반띵 수련회에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로 인해 지금 수련회에 참여한 학생들이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나라 운동에 꿈을 꾸고 있습니다. 88만원 세대속에서 수련회비를 감당하기가 힘든 학생들을 부산 IVF가 함께 책임지고 짐져주는 모습은 이곳에 모인 후배들에게 나눔과 희생의 정신을 배워가게 합니다. 
너무나 감사한 것은 현제 90명의 학생,학사,간사,이사님들이 반띵 수련회에 참여하셨고요 80%정도의 금액이 모금되었습니다. 수련회 마지막까지 반띵수련회에 함꼐 동참해주시고, 남은 모금액들이 잘 채워지고 반띵 수련회의 정신과 의미들이 잘 전수되어질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은헤의 소나기를 맞는 시간  . 소망나누기

오늘 저녁 7시부터 소망나누기가  진행됩니다. 학생들이 수련회를 통한 누린 은혜들과 꿈들을 함께 나누는 시간이 열립니다.  함께 소망나누기에 참여해주셔서 우리 학생들을 응원해주시고 이들이 하나님 나라의 꿈을 잘 펼쳐 갈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길 바랍니다. 장소는 김해 수련장입니다 주소는 김해시 삼계동 산 144번지 입니다 시간 되시는 분들은 함께 소망나누기에 참여해주십시요 
 


우리는 하나님 나라의 백성입니다
여름수련회를 마치며 우리는 하나님 나라의 백성임을 확인하고 고백하게 됩니다. 수련회가 끝나도 하나님 나라의 백성됨을 잊지 말고 캠퍼스와 세상속에 하나님나라를 살아가게 될 우리 학생들을 응원해주시고 기도해주십시요.